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TIL

특정 문자열로 시작하는지 확인

by 금화맘 2023. 7. 11.

오늘도 1일 1커밋! 오늘도 프로그래머스!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열로 시작하는지 확인하는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시작하는 메서드가 있다는 건 알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라 처음엔 배열로 만들어서 필터로 해서 해야하나? 검색할 문자열[0],[1],[2] === 특정문자열[0],[1],[2]로 해야하나 고민도 했었어요. 그래도 결국 접두사가 있다는 걸 기억하고 검색해봤습니다.

역시나 js는 접두사를 확인하는게 있었고 손으로 뚱땅거렸어요.

그런데 startsWith()이 함수가 아니라고 뭐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왜지? 분명 블로그에 있는 글자 그대로 보고 친건데 왜 문제지? 라고 했답니다.

 

이때도 그냥 복사 붙여넣기 부터 먼저 해야 했는데 혹시나 괄호 안에 변수가 못오는 건가 하고 다시 찬찬히 블로그를 읽었어요. 누가 봐도 변수를 할당해서 넣은 예제로 설명해 주는 거였어요.

 

그리고 나서 변수들을 하나하나 복사 붙여넣기 한 다음에 startsWith을 복붙했어요.. 분명내가 쓴 것도 startsWith 이건데... 왜 오류가 났던 걸까요...

 

var answer = my_string.startsWith(is_prefix)

암튼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실행해 보니 다행히 잘 운영되더라고요...

진짜 오타...

암튼 그래도 startsWith 메서드는 true, false를 반환하더라구요

당연히 0 아님 1 혹은 -1 과 1이 반환될 줄 알았거든요

마리아 디비에 저장될때는 무조건 숫자로 저장되다 보니 헷갈렸더라구요.

그래서

var answer = (my_string.startsWith(is_prefix)) ? 1 : 0;

이렇게 삼항연산자로 만들어서 전달하니 제대로 됐습니다~!

조건이 true면 answer 는 1이 되는 거고 아니면 0이 되는 식으로 만들어서 전달하니 성공했습니다~!

역시 메서드가 최고요... 그 메서드 쓰는 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코드 이해력이 높아지느니... 엔터...

 

아 참고한 블로그는 

https://codingbroker.tistory.com/71

 

[javascript] 문자열이 특정 문자열로 시작하는지(끝나는지) 확인하는 방법 - startsWith(), endsWith()

자바스크립트에서 문자열이 특정 문자열로 시작하는지(끝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startsWith()과 endsWith() 메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string.startsWith( 탐색할 문자열, index ) string이

codingbroker.tistory.com

이분의 블로그 입니다~!  이해가 잘 되게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