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되던 code .과 cargo가 안 될 때

by 금화맘 2023. 5. 5.

잘되던 cmd에서 code .으로 vscode를 열던게 안되고

잘 쓰던 cargo run이 안됐다.

window로 개발하는 사람이 정말 적긴 한가보다... 다 mac이나 lunux만 나와서 당황했다.

 

너무 당황해서 이리 저리 찾다가 vs code위치가 다른 사람은 progrems(x68)에 있는 것과 달리 나는 programes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window라 그런건가..

 

나는 vs code의 code라는게 bin?경로 안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너무 많은것을 봐서 내가 뭘 참조 했는지 조차 모르느 상태.. 그냥 검색은 window code .안됨 으로 검색했다.

 

아무튼 프로그램 파일 경로는 다르고 일단 code라는 건 있어야 할 곳에 있고..

그렇담 뭐가 문제지 하고 shell command install code어쩌고를 vscode안의 ctl + shift +p를 열어서 검색했는데 안나왔다..

설치든 삭제든 검색이 되야 뭘 할텐데 뭐야..

이러다가 나는 의지의 한국인 다른 사람들은 검색했으니까 저 명령어가 나왔을 테니 나도 비슷한게 보일때 가지 검색해 본다. 라는 맘으로 shell, command , install, code 를 차례로 따로 타자쳐봤다. code에서 그나마 비슷한 update 가 이썼고.. 덕분에 code .을 사용할 수 있었다.

 

그 다음에 러스트 공부 하려고 cargo 명령어를 실행하는데 안됐던것.

오늘 운 수 좋은 일이 벌어지려고 하나보다 하면서 다시 러스트 설치 부터 하나하나 살펴봤다.

얼마전에 인텔리 제이와 포스트그래스, 디비버를 설치 했기 때문에 뭔가 꼬였을 수도 있지 라는 대인배의 마음으로 말이다.

 

rustup이 설치 되어 있는가 -yes

vs 가 설치 되어 있는가 - yes

vs code가 설치 되어 있는가 - yes

그렇다면 환경설정이라네

환경설정으로 가봤다. 진짜 cargo bin이 등록이 안되 있어서 일단 cargo라는 이름으로 bin 디렉토리를 추가했다.

안됐다.

다시 찾아보니 default로 설치하 사람은 path에다가 있어야 한댔다.

path를 열어보니 cargo가 없었고 추가를 해주니 cargo run 명령어가 잘 실행됐다.

 

오늘은 운이 좋으려나 보다.